20170413 새벽설교

새벽설교  •  Sermon  •  Submitted
0 ratings
· 14 views
Notes
Transcript
Sermon Tone Analysis
A
D
F
J
S
Emotion
A
C
T
Language
O
C
E
A
E
Social
View more →
20170413 오늘의 말씀
1.주님의 십자가를 지는 것이 은혜입니다. (26)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십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매우 지쳤습니다. 십자가를 질 수 있는 체력이 없습니다. 십자가를 질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를 향해 가실 때 몇 번이나 넘어졌습니다. 이 때, 로마 군인은 시몬이라는 사람을 잡았습니다. 그는 구레네 사람이었습니다. 오늘날 북 아프리카 리비아 지역에서 온 사람입니다. 구레네 출신 사람들은 초대 교회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최초의 그리스도인 중 구브레와 구레네 사람 몇이 안디옥으로 가서 처음으로 이방인에게 복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시몬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졌습니다. 그가 의도하지 않았다고 해도, 그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졌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를 축복하십니다. :13에서 바울이 인사하는 루포는 시몬의 아들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질 때, 시몬은 힘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의 고통에 함께 했습니다. 그를 통해 예수님이 힘든 십자가를 끝까지 지고 가실 수 있었습니다. 나는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고 있습니까? 주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고 있습니까?
2.왜 울고 있습니까?(28)
예수님은, 여인들을 향해 예수님을 향해 울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여인들은 예수님을 계속 따라갔습니다. 그리고, 가슴을 치며 울었습니다. 여인들은 왜 울었습니까? 예수님이 불쌍해서 울었습니까? 아마 그들의 마음 속에는 여러 가지 감정이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 예수님의 모습을 보십시오. 예수님은 피투성이입니다. 예수님은 온 몸이 찢어졌습니다. 예수님의 모습을 보면, 너무나도 잔혹합니다. 비참합니다. 왜 죄 없는 예수님이 이런 일을 경험하셔야 합니까? 누구나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예수님을 위해 울지 말고, 여인들과 그 자녀들을 위해 울라고 하십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비참한 모습은 결국 우리들의 모습이 비참한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통해서 봐야 하는 것은, 예수님의 비참한 모습이 아닙니다. 결국 우리가 비참한 모습으로 있는 것입니다. 여인들과 그 아이들은, 심판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 때가 되면,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들을 위해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그것을 기억하라는 말씀입니다. 나는 왜 울고 있습니까? 감정적으로 울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3. 예수님은 죄가 없습니다.(32)
누가는, 죄수인 다른 두 사람도 사형당하기 위해 끌려갔다고 말합니다. 누가는, 이들이 죄인임을 강조합니다. 똑같이 십자가에 달리지만, 죄인인 다른 두 사람도 예수님과 함께 끌려왔다는 말을 하면서, 예수님은 죄가 없는 분임을 선포합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습니다. 함께 십자가에 달린다고 해서 죄인이 아닙니다. 이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심판받는 장소, 죄인들과 함께 있다고 해도 죄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분이 예수님입니다. 우리는 겉으로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분위기와 상황에 따라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예수님은 죄인인 우리와 함께 하셔서, 죄를 용서하시고 회복시키십니다.
20170413 今日のみ言葉 ルカ23:26-32
1.主の十字架を負うのは恵みです。 (26)
イエス様が十字架を背負います。しかし、イエス様は非常に疲れました。十字架を負う体力がありません。十字架を負うことができる状況ではありません。イエス様は十字架を背負ってゴルゴタに向かって行くとき、何度も倒れます。このとき、ローマの兵士はシモンという人を捕まえました。彼はクレネ人でした。現在の北アフリカのリビア地域から来た人です。クレネ出身の人は、初代教会に多くの影響を与えました。ところが、最初のクリスチャンの中でクブレとクレネ人の幾人がアンテオケに行って初めて異邦人に福音を伝えることもしました。シモンはイエス様の十字架を背負いました。彼が意図しなかったとしても、彼はイエス様の十字架を背負ったので、神様は彼を祝福されます。ローマ16:13でパウロが挨拶するルポはシモンの息子です。イエス様の十字架を背負うとき、シモンは大変だったでしょう。しかし、彼はイエス様の苦しみを一緒にしました。彼を通してイエス様が十字架を最後まで背負って行くことができました。私はイエス様の十字架を背負っていますか?主が望まれることをしていますか?
2.なぜ泣いてますか?(28)
イエス様は、女性に向かって、イエス様に向かって泣かないように言われます。女性たちは、イエス様を従い続けました。そして、胸をたたいて泣きました。女性たちはなぜ泣きましたか?イエス様がかわいそうだから泣いたでしょうか?おそらく彼女たちの心の中には、様々な感情があったでしょう。今、イエス様の姿をご覧ください。イエス様は血まみれです。イエス様は全身が裂かれました。イエス様の姿を見ると、あまりにも残酷です。悲惨です。なぜ罪のないイエス様がこのようなことを経験しなければいけないのですか?誰でも心が痛みます。しかし、イエス様はイエス様のために泣かないで、女たちとその子供たちのために泣くと言われます。その理由は何ですか?イエス様の悲惨な姿は、結局私たちの姿が悲惨であることを示すためだからです。私たちがイエス様を介して見るべきのは、イエス様の悲惨な姿ではありません。私たちの悲惨な姿です。女たちとその子供たちは、裁かれる時があります。その時が来れば、誰も救われることができません。彼らのためにイエス様が十字架を背負いました。それを覚えなさいという意味です。私はなぜ泣いていますか?感情的に泣いているのではないでしょうか?
3.イエス様は罪がありません。(32)
ルカは、罪人の他の二人も、死刑に連れて行かれたと言います。ルカは、これらが罪人であることを強調します。罪人である他の二人も、イエス様と一緒に連れて行かれたという話をしながら、イエス様は、罪のない方であることを宣言します。イエス様は罪がありません。一緒に十字架につけられたからといって、罪人ではありません。これを覚えてください。罪人たちと一緒にいるといっても、罪のない人がいます。その方がイエス様です。私たちは、外面で判断してはいけません。私たちは、雰囲気と状況に応じて判断してはいけません。イエス様は、罪人である私たちと共におられ、罪を赦し、回復させていただきます。
Related Media
See more
Related Sermons
Se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