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thlife
Faithlife

The Monkey's Paw

Notes & Transcripts

어떤 사람은 'monkey's paw'이 soul's anchor이 된 사람들도 있습니다. William Jacobs라는 분이 쓴 'The Monkey's Paw'라는 아주 짧은 단편 소설이 있습니다. 영국에서 1902년에 출판 되었는데, 그 후에 연극으로, 무성 영화 시대에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소설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세가지' '세번' 이렇게 3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이 소설에서도 'three wishes'이 등장합니다. 죽은 원숭이의 발을 가진 사람은 세가지 소원을 들어 준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 소원이 성취되는 행운 뒤에는 댓가를 지불해야 하는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그 주인공 White씨 부부는 이 원숭이의 발톱을 우연히 손에 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아들 Herbert가 시험삼아서 이 원숭이 발톱에다가 집 페이먼트 2백 파운드를 달라고 소원을 빌어보라면서 출근을 했습니다. 화이트 씨는 하루 종일 돌아 다녔지만 집 페이먼트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장난 삼아 발톱에다 대고 2백 파운드만 달라고했습니다. 그런데 2백 파운드게 생겼습니다. 그 아들이 일을 하다가 기계에 끼어 들어가 그만 죽어 버리고, 그 보상금으로 2백파운드를 받게 된 것입니다.

너무나 어처구니가 없는 황당한 일을 당하자 그 부인이 남편에게 저 발톱에 대고 자기 아이를 살려달라고 소원을 빌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밤늦게 그들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화이트 부인은 자기 아들이 살아 돌아왔다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그런데 문을 연 그들은 공포에 사로잡히게 되었습니다. 기계에 의해 처참하게 찢겨진 아들의 유령이 강시의 모습으로 문앞에 서 있었습니다. 나머지 하나, 무슨 소원을 빌었을까요? 제발 아들이 편히 쉬게 해 주세요.

Jacobs라는 이 소설가가 이 소설에서 말하고자 한 것은 the fortune of life는 언제나 sorrow이 깃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mokey's paw에 의해 우리들의 소원을 성취시키려는 것이 얼마나 두려운 것입니까?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monkey's paw는 무엇입니까? pride? Revenge, hate, competition, await, 그리움이, 아니면 자식들 때문에... 이런 원숭이 발이 우리 인생의 닻이 될 수는 없지 않습니까? 이런 원숭이 손을 붙잡고 있어서는 안되지 않습니까?


Source: William Jacobs, The Monkey's Paw, 1902.

RELATED MEDIA
See the rest →
RELATED ILLUSTRATIONS
See the rest →